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소식

메르세데스 벤츠 전기차 EQE 공개 IAA 뮌헨 모터쇼

by Wolke 2021. 9. 7.

메르세데스 벤츠가 IAA 뮌헨 모터쇼를 맞이하여 EQE를 포함한 다양한 전기차를 공개했습니다. 기존 E클래스의 모습을 가져가면서도 전기차의 느낌을 물씬 품기며, EQS의 내부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고급스러움도 보여줍니다.

 

benz EQE

벤츠의 전기차 플랫폼인 EVA2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장 4,934mm, 휠베이스 3,100mm로 기존 E클래스보다 넉넉한 휠베이스를 자랑합니다. 90.6kWh 배터리로 1회 완충시 WLTP 기준 무려 660km를 주행한다고 합니다. 만약 한국에 출시하게 되면 한국 기준으로는 550km 이상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이퍼 스크린

벤츠 EQE의 내부는 정말 EQS와 닮아있습니다. 전면에 3개의 스크린이 연결된 하이퍼 스크린도 동일해보이는데 다만, 조수석 앞의 디스플레이는 과연 정말 사용이 되는 것일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이번에 EQ시리즈를 통해 새롭게 적용된 신형 스티어링 휠도 정말 이쁜 것 같습니다.

 

선공개된 EQE 350 모델은 후륜구동 모델을 기본으로 후륜 모터 출력 288마력 54kg.m를 뿜어내며 4matic 옵션을 추가할 경우 전륜 모터가 추가되고 출력도 더욱 높아질 것이라 합니다. 현재 S클래스와 제네시스 G80 스포츠에 들어가 있는 후륜 조향도 들어간다고 하니 움직임 또한 매우 부드러우면서도 날렵해질 것을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향후 출시될 AMG 라인은 좀 더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힐 그리고 스포츠 거킷 시트 등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제 전기차로 넘어가면서 기존 E클래스와는 외관에서부터 전달되는 이미지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EQE는 2022년부터 생산이 시작된다고 하니, 국내에서는 2023년 즈음부터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