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소식

현대 캐스퍼 외관 공개 - 가장 중요한 가격은?

by Wolke 2021. 9. 1.

현대차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경형 SUV 모델 캐스퍼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97년도에 내놓은 경차 이후로 처음 내놓는 경차인데,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SUV 스타일로 내놓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차이면서도 SUV 형태를 가지고 나온 차량은 이번 현대 캐스퍼가 처음이라고 할 수 있죠.

 

현대 캐스퍼

차명 '캐스퍼(CASPER)'는 스케이트 보딩에서 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캐스퍼(Casper)'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엔트리 SUV라는 새로운 차급과 상품성을 통해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꾸겠다는 개발 방향성을 담았다고 하는데요. 사실 캐스퍼라는 유령도 염두해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공개 광고에서의 언급과 캐스퍼 차량의 뒷좌석 문 손잡이 부분에도 캐스퍼 유령의 얼굴이 디자인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 캐스퍼의 옆모습

캐스퍼는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 휠베이스 2400mm의 크기를 가지며, 1.0 MPI가 탑재된 일반 모델과 1.0 T-GDI가 탑재된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로 구성됩니다. 실용성과 안전성,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개발된 새로운 엔트리 SUV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요즘 차박을 많이 추세와 실용성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요구에 맞춰서 나온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주력으로 선보일 인도시장에서는 한국보다 캐스퍼의 사이즈가 좀 더 커져서 나올 예정입니다. 인도는 경차의 제한이 없고 길이 4M 이하만 되면 세금 할인 등을 받기 때문입니다. 현재 한국에 출시하는 캐스퍼는 한국의 경차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서 사이즈를 조금 변경시켜서 출시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앞이 일반모델 뒤가 액티브 모델(터보)

방금 위에서 각 엔진이 다른 두 가지 모델 즉, 터보가 들어간 액티브 차량과 그냥 일반 모델로 출시한다고 설명드렸는데요, 이 두 차량은 전면 디자인이 묘하게 다르게 생겼답니다. 그래서 하단의 주간주행등을 포함하여 동그라미가 하나 더 있는 차량이 터보 모델입니다. 아마 터보 모델이기 때문에 공기 흡입을 위한 구멍이 더 필요해서 저런 식으로 디자인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상단에 램프가 시그널로 켜지는 방향지시등, 하단의 동그라미가 LED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면서 기존의 다른 SUV들과는 다르게 방향지시등이 위쪽으로 가고 주간주행등이 동그렇게 디자인되어 상당히 귀여운 디자인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파라메트릭 패턴 그릴, 전면 번호판까지 올라온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로 SUV다운 면모까지 보여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 캐스퍼 터보 모델

측면부는 볼륨감이 돋보이는 펜더와 높은 지상고로 실제로 SUV 역할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정면과 측면 1열 창을 시각적으로 연결시킨 검은 색상의 A필러로 개방감을 부각시키고, 이음새 없이 도어 판넬과 하나로 연결된 B필러와 브릿지 타입의 루프랙을 통해 견고한 인상까지 강조한 모습도 보여줍니다.

 

현대 캐스퍼 후면 디자인

뒷문 손잡이는 윈도우 글라스 부분에 히든 타입으로 적용해 세련되면서 깔끔한 인상을 더하고, 사진으로 자세히 보면 보이는 뒷문 손잡이 상단에 웃는 캐스퍼(유령)의 모습을 형상화한 캐스퍼 전용 엠블럼을 장착해 차량의 개성을 뚜렷하게 들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후면에는 점멸식 백라이트와 동그란 후면 반사등 그리고 방향지시등이 동그랗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현대차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캐스퍼는 개성과 젊은 감성을 추구하는 전 세대를 타깃으로 디자인된 차량으로 세대 간의 교감을 이끌어 내는 엔트리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스퍼는 이번에 신설된 광주 공장에서 현대자동차의 위탁을 받아서 제작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캐스퍼의 가격은 인도 시장에서 800만 원 대로 시작할 것이라 전망되고 있는데, 인도에서의 깡통 차량은 한국의 깡통 차와 다르게 정말 아~~무 것도 없는 깡통 차이고, 엔진도 더 작고 저렴한 녀석이 들어가기 때문에 저런 가격대가 나올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엔진도 옵션도 좋게 시작하기 때문에 대략 1200 ~ 1300만 원대로 시작할 것이라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욱 정확한 정보는 아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https://casper.hyundai.com/teasing

 

CASPER - 캐스퍼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엔트리 SUV 캐스퍼의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하고 캐스퍼 출시 소식을 가장 먼저 받아보세요

casper.hyundai.com

 

https://cloud221.tistory.com/6

 

아반떼N 견적내기/ 현대자동차 - 최대한 저렴하게

아반떼N 현대에서 아반떼N을 드디어 출시했다. 현대 N브랜드를 사랑하고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산다면 이렇게 사고 싶다'와 같은 주제로 아

cloud221.tistory.com

https://cloud221.tistory.com/14

 

아반떼 가성비 옵션 추천 - 1654만원

오늘은 사회 초년생의 드림카 아반떼 가성비 옵션 추천을 하려고 한다. 지금 사회 초년생들 중에 자차가 필요한 사람들은 무조건 아반떼를 한 번쯤 고려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 현대

cloud221.tistory.com

https://cloud221.tistory.com/21

 

메르세데스 벤츠 전기차 EQE 공개 IAA 뮌헨 모터쇼

메르세데스 벤츠가 IAA 뮌헨 모터쇼를 맞이하여 EQE를 포함한 다양한 전기차를 공개했습니다. 기존 E클래스의 모습을 가져가면서도 전기차의 느낌을 물씬 품기며, EQS의 내부를 그대로 옮겨온 듯

cloud221.tistory.com

https://cloud221.tistory.com/22

 

2022년형 QM6 출시! 가격은 2465만원 부터

르노삼성자동차가 2022년형 QM6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신형 QM6는 국내 유일의 중형 LPG SUV 모델인 QM6 LPe에 선택률을 높은 옵션들을 기본 적용하고 LE와 RE 트림을 통합해 LE Signature 트림을 새롭게 선

cloud221.tistory.com

https://cloud221.tistory.com/13

 

폭스바겐 티구안 출고지연

현재 폭스바겐 티구안이 출고정지 상황에 놓였다. 폭스바겐의 주력 모델인 제타에 이어 티구안까지 출고지연이 되고 있는데, 폭스바겐코리아 측은 조속한 시일 내로 출고를 재개하겠다는 입장

cloud221.tistory.com

https://cloud221.tistory.com/20

 

현대자동차 IAA 뮌헨 모터쇼 미래 계획 공개

현대자동차는 09월 07일 오후 3시에 IAA 뮌헨 모터쇼를 기념하여 자신들이 계획하는 친환경 탄소중립 계획을 알리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의 내용은 기후 변화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들어

cloud22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