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2021년 9월 2일 자신들의 앞으로 비전을 소개하는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제네시스는 5년 전 럭셔리 브랜드로 제네시스의 출범을 알렸으며, 지금까지 아주 열정적이며 대담하게 그 성공을 이어왔는데요. 제네시스는 이제 완성된 라인업과 상품성으로, 진정한 글로벌 브랜드로의 존재감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제네시스는 다시 한번 담대한 여정의 시작점에 서 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는 앞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며, 오늘은 제네시스가 디자인하는 새로운 고객 경험과 혁신적인 비전에 대해 이야기하겠다고 영상에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들처럼 GV60의 외관을 공개했는데요. 무엇보다 사라졌다가 등장하는 저 기어시프터는 정말 신기한 것 같습니다. GV60은 E-GMP플랫폼을 사용하여 전기차로만 출시된다고 합니다. 사이드 미러는 미러가 아닌 카메라로 대체되었고 전면 디스플레이는 아이오닉 5와 같지만 배경색을 검은색으로 하여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도록 만들어졌습니다. GV60은 제네시스의 첫번째 전용 전기차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제네시스의 담대한 첫걸음이라고 합니다.
이번 프리미어에서 제네시스는 계속해서 지속 가능한 미래로 자신들의 변화를 강조하고 있는데요, 그와 동시에 제네시스에게 디자인은 브랜드이며, 브랜드는 곧 디자인이라는 말을 통해 제네시스의 2줄 헤드라이트 디자인으로 앞으로도 통일감을 이어갈 것을 예상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우리가 시대의 전환점 즉, 탄소 중립의 친환경 세계로의 전환점의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제네시스는 공존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으로, 수소 에너지를 이용할 것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배터리 전기차와 수소 전기차를 통해 완전한 전동화 시대를 이끌어 갈 것입니다. 2025년 이후 모든 신차는 순수 전기차로 출시하며, 2030년 40만 대 판매 규모의 100% 배출가스가 없는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한다고 합니다.
수소 전기차는 순수한 물만 배출하는 궁극의 친황경 차량입니다. 제네시스는 수소의 강점을 극대화할 고출력 신규 연료전지, 파워 어시스턴트를 활용한 Power Electric 시스템 등의 고성능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배터리 전기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의 성능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차세대 배터리 등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네시스는 2030년까지 8개의 순수 전동화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동화 라인업은 고객의 감각과 상호작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데요. 프리미어 영상인 만큼 대부분의 표현과 내용들이 명확하게 알기는 어렵고 어쨌든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나아가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B필러가 사라진 스테이지 도어를 통해 차량에 움직이는 운전석 시트가 우아하게 환영하고, 무드 조명이 맞이하고, 한국의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엉따와 더불어 Heating system이 우리의 여정을 감싸주는 것. 또한 최고의 음향시스템을 장착하는 것처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더 풍부하게 만드는 경험을 제네시스는 추구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제네시스의 비전을 소개하는 월드 와이드 영상을 같이 살펴보았습니다. 디자인의 통일성, 탄소중립을 향한 노력, 30년까지 출시될 8개의 전동화 차량, 제네시스 수소차의 등장 등으로 영상을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럭셔리 자동차임과 동시에 친환경 브랜드로 성장해 나아갈 제네시스의 미래가 저도 참 기대가 되는데요.
사실 이렇게 럭셔리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사후 서비스나 구매 서비스 그리고 고객 경험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수리 서비스 등이 럭셔리로 바뀔 필요성이 더 시급해 보이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이와 관련된 고객들의 불만이 넘쳐나고 있으니까요. 이런 부분들을 먼저 개선하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도 보였으면 합니다.
월드와이드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enesis.com/kr/ko/genesis/brand/vision.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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