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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소식

2023 쉐보레 트렉스 크로스오버! 이거 가성비 맞아..? 그 실체는?

by Wolke 2023. 4. 6.

2023년 상반기 가장 사람들에게 많이 주목받는 신차는 쉐보레의 '트렉스 크로스오버'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정도로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고 온갖 언론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그 이유는 가격. 출시 최저가 2052만 원이라는 가격에 사람들이 요즘 들어 정말 좋아하는 형태인 CUV로 출시했기 때문이다.

 

 

쉐보레 트렉스 - 쉐보레 홈페이지

 

하지만 사람들이 이토록 관심있게 찾아볼 만큼 정말 2052만 원에 구매할 가치가 있고 좋은 자동차일까? 공차중량 1300kg, 최고출력 139ps, 최대토크 220Nm 그리고 복합연비 12.7km/l. 필자는 그렇게 좋은 선택인지 모르겠다. 공차중량 대비 마력이 낮아서 경차처럼 연비가 좋지 못한데, 경차만큼의 혜택은 없다. 모닝과 스파크를 타도 오르막길에서는 골골대며 올라가는데, 트랙스처럼 크고 무거운 차가 오르막을 경쾌하게 올라갈 수 있을까?

 

 

쉐보레 트랙스 제원 - 다음자동차 홈페이지

 

물론 굳이 경쾌하게 까지 올라갈 필요는 없지만, 1.2 가솔린 엔진을 정말 쥐어짜고 기름을 퍼부어가면서 올라갈 필요도 없다. CUV라는 형태를 고집하지만 않는다면, 아반떼가 출력도 좋고 연비도 더 좋으며 가격도 저렴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유튜버들과 기자분들은 행사장에 초대받아 좋은 말들을 써 내려갔지만, 그들의 속마음까지 과연 이 차를 좋다고 생각할지는 미지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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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랙스 오토홀드 - 쉐보레 홈페이지
캡리스 퓨얼 시스템 - 쉐보레 홈페이지

2052만 원인 LS트림에 들어있는 기본 옵션으로 존재하는 오토홀드와 캡리스 퓨얼 시스템처럼 굳이 필요하지 않은 하등 쓸모없는 옵션들만 기본에 있고 정작 필요한 스마트키나 무선 카플레이 등등은 전부 윗 트림으로 올라가야만 한다. 기본트림을 구매하더라도 괜찮고 편하게 탈 수는 없게 만들어 놓은 것이 참 아쉬운 부분이다. 

 

 

쉐보레 트랙스 - 쉐보레 홈페이지

다만, 필자가 가장 괜찮게 생각하는 것은 기본부터 LED헤드렘프와 주간주행등 그리고 테일램프까지 넣어서 외관에서는 큰 차이가 안 나게 해주었다는 것이다. 실내에서만 그 차이를 크게 느끼고, 외관에서는 Active와 RS사이에서의 자그마한 외관차이만 알 수 있다는 것이 아주 좋은 점이다. 기본 LS로 출고하고 나중에 휠타이어만 교체하면 별반 큰 차이를 못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실내에 타는 차주는 조금 불편한 점들을 참고 타면 되지만, 외적으로 괜찮아 보이고 싶은 마음은 지켜주었다는 것에 큰 점수를 주고 싶다.

 

 

 

쉐보레 트랙스 - 쉐보레 홈페이지

여기까지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소개해보았다. 다음 글에서는 이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가성비 옵션추천과 좀 더 세부적인 이야기들을 이어가 보도록 하겠다. 또한 기회가 된다면 여러 차종에 대한 시승기도 써보도록 하려 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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