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소식

아반떼N 페이스리프트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

by Wolke 2023. 4. 18.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반떼N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기본 아반떼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고 아반떼N은 언제 그리고 어떻게 바뀌어 나올까 많이 궁금했었는데요. 이번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공개되면서 그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lantra N - 상하이 국제 모터쇼

전면부가 일반 아반떼처럼 훨씬 낮은 느낌을 주면서 좀더 중후한 멋을 더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전 아반떼N보다 훨씬 외적으로 가벼움이 사라져서 더 좋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꽃모양 휠은 조금 아쉽다고 느껴지네요. 물론 어차피 아반떼N을 구매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18인치 휠로 다운그레이드할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큰 걱정은 안 됩니다.

 

반응형

 

Elantra N - 중국 상하이 모터쇼

뒷면부나 옆면은 크게 달라진 것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다만, 엠블럼이 신형으로 바뀌고 블랙 가니쉬가 추가된 것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내적인 부분도 잠수함 패치처럼 조금씩 바뀌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 그 부분은 나중에 더 찾아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유튜브

 

마지막으로 한 가지 안타까운 소식은 내연기관 고성능 N은 이번 페이스리프트된 아반떼N이 마지막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내용은 모르지만, 상하이 모터쇼에서 행사 발표를 할 당시 그렇게 언급이 되었다고 하네요.

한국에서 가성비 최고의 펀카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이 마지막 기회가 될 수도 있으니 자금 준비를 서둘러야 할 것 같습니다. 저도 얼른 열심히 돈을 벌어야겠네요 ㅎㅎ

 

 

 

2023 The all new 코나 출시가격 2514만원 - 하지만 이 가격이면? 스포티지, 셀토스 그리고 투싼까지!

2023 The all new Kona가 출시하고 시간이 꽤 흘렀지만 이제야 필자도 코나에 대해 글을 쓰게 되었다. 글을 쓰기 전 필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격을 이리저리 살펴보니 애매하게 겹치는 차들이

cloud221.tistory.com

 

 

현대 제네시스 GV80 쿠페 공개, 하지만 아직 미지수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GV80 쿠페 버전의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제네시스가 SUV형태의 쿠페를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사람들이 기대했던 2도어 쿠페가 아닌 4도어 형태의 쿠

cloud221.tistory.com

 

 

2023 쉐보레 트렉스 크로스오버! 이거 가성비 맞아..? 그 실체는?

2023년 상반기 가장 사람들에게 많이 주목받는 신차는 쉐보레의 '트렉스 크로스오버'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정도로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고 온갖 언론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그

cloud22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