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겜블스탁

[23.06.27] 미국주식 투자 일기 - 언제나 찾아오는 그 이름 '조정', 하루만에 끝난 러시아의 쿠데타, 그 중 빛나는 테슬라의 하락

by Wolke 2023. 6. 27.

모두가 아는 그 이름 '조정'이 찾아왔다. 항상 랠리가 있은 후에는 조정이 왔는데, 이제 그 시즌이 완벽히 자리 잡은 것으로 보인다. 벌써 영업일 기준 3~4일째 하락이 지속되고 있으니, 이제는 의심하는 사람이 없는 것 같다. 

나스닥 일주일

참 웃긴게 항상 내가 사면 조정이 시작되고, 내가 사면 떨어지기 시작한다. ㅋㅋㅋㅋㅋ 모두가 같은 마음이겠지만 뼈 아픈 건 매 한 가지다. 정말 조정이 시작되는 시점에 정확하게 매수했으니, 참 어이가 없을 정도로 대단하다.

그중에서도 테슬라는 정말 빛났는데, 무려 6%가 넘는 하락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테슬라 일주일

웃긴 건 같은 시점에 테슬라도 매수하려 했는데, 테슬라까지 매수했으면 더욱 큰일이 날 뻔했다. 이번 랠리의 최고가인 276달러에 사려했으니 나도 참 위험할 뻔했다. 그럼 뭐 하는가 이미 TQQQ에 왕창 물려있는 것을 ㅎㅎ


푸틴

러시아의 쿠데타가 너무 싱겁게 끝이났다. 정말 바그너 그룹이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까지 200km 앞둔 상황에서 끝내 포기하다니... 만약 수도를 정말 타격했다면, 세계정서에 무슨 일이 벌어졌을까 너무 궁금하다. 다시 한번 주식 시장에 큰 변동이 있었을 텐데, 좀 아쉽게 느껴진다. 심지어 전쟁도 같이 끝나버릴 수 있었는데 말이다. 

하지만 이를 통해 푸틴은 뭔가 느낀게 있을 것이고, 대부분의 국가 지도자들도 현황에 대해 다시 분석하고 현재 전쟁에 대해서도 재분석을 해볼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전쟁이 좀 더 빨리 종식될 수 있기를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