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옵션추천

사회 초년생의 SUV 베뉴 가성비 옵션추천 - 1802만원!

by Wolke 2021. 12. 16.

이 차는 사회 초년생이 업무와 거주 환경상 차가 필수로 필요한데, 경차나 세단 형식의 차(아반떼와 K3)는 싫고 무조건 SUV형태의 자동차를 원하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차량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아반떼 보다 조금 더 비싸기는 하지만 세단이 싫다면 어쩔 수 없다. 그래서 이번에는 그런 사람들을 위한 사회초년생용 SUV 베뉴의 옵션추천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다. 항상 그렇듯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2022 베뉴 '스마트' 트림에 '8인치 디스플레이' 옵션을 추가하여 최종 견적 1802만원으로 차량을 출고할 수 있다. 필자가 왜 이 트림과 옵션을 추천하는지 차근차근 확인해보자.

 

 

현대 2022 베뉴

독자들이 현대 코나나 기아 셀토스로 가지 않고 바로 베뉴를 선택하는 이유는 '가격' 때문일 것이다. 일단 시작 가격이 300만원 이상 차이나고 차가 커지는 만큼 운전에 자신이 없거나, 굳이 그 정도 사이즈의 자동차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리 사회초년생인 독자들에게 300만원이라는 가격차이는 굉장히 크다. 그렇기에 우리는 최대한 쓸모없는 기능들은 포기하고 가성비를 찾아 최적의 조건으로 차량을 출고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아래의 옵션표를 찬찬히 살펴보면서 가성비를 찾아보자.

 

 

 

2022 현대 베뉴 스마트&모던 옵션표

항상 차량의 옵션을 볼때는 가장 기본이 되는 트림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어떤 옵션들이 들어가 있고, 트림을 올라갈수록 어떤 옵션들이 추가되는지를 살펴봐야, 본인이 윗 트림으로 올라갈 필요가 있는지 생각해볼 수 있다. 그리고 필요 없다고 판단된다면 그 윗윗 등급은 쳐다볼 필요조차 없게 된다. 

 

현대 2022 베뉴의 트림은 '스마트', '모던', '모던 플러스' 그리고 최고 등급인 '플럭스'로 나뉘어진다. 이들 중 가장 기본 등급인 '스마트'부터 살펴보면 우리가 기본적으로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아웃사이드 전동접이', '열선시트', '2열 분할 폴딩', '오토라이트 컨트롤' 그리고 '후방 주차거리 경고'까지 이 차를 운영하기 위한 대부분의 기본적인 옵션은 전부 다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정도 옵션이면 정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다음 트림을 살펴보기 전에 독자분들 중에서도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다음 트림의 옵션 내용을 보지 않고 출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 트림의 옵션표를 보다 보면 이것도 필요한 것 같고 저것도 필요한 것 같은 마음이 들어서 결국 정말 필요하지 않은 것들까지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반응형

 

다음 '모던' 트림에서 추가되는 내용들을 살펴볼때 금액적으로는 200만원이 증가하고, '알로이 휠', 'LED 헤드램프', 가죽 스티어링 휠', '운전석 통풍시트', '버튼시동&스마트키',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이 추가된다. 우리 독자들 중 몇몇은 200만원에 이 정도로 필요한 옵션들이 추가되다니?! 너무 좋은 걸?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필자는 그러면 안된다고 조언할 것이다. 

 

필자도 알고 있다. 위의 추가되는 옵션들이 여러분에게 얼마나 달달하게 느껴질지. 하지만 알로이 휠을 단다고 연비가 증가하는 것은 아니며, LED 헤드램프를 단다고 가시거리가 증가하는 것도 아니다. 스티어링 휠을 가죽으로 감싸는 것은 요즘같은 시국에 환경에 좋지 않으며, 통풍시트는 에어컨으로도 충분하다. 그리고 요즘에 누가 키를 꼽고 시동을 거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키를 꼽고 시동을 거는 것이 훨씬 차량을 운행함에 직관적이고 더욱 편하게 느껴질 것이다. 

 

 

 

2022 현대 베뉴 모던플러스&플럭스 트림 옵션표

자 이제 더 상위 트림인 '모던 플러스'와 '플럭스' 트림을 살펴볼 차례가 왔다. 이 트림부터는 옵션의 내용보다는 가격을 먼저 봐야한다. 2000만원 후반에서 2200만원 후반까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솔직히 이 정도 가격대면 차라리 현대 코나나 기아 셀토스로 올라가는 것이 더욱 바람직하다. 차량의 급은 아무리 옵션을 높이다고 해서 바뀌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도 살펴보자면 '모던 플러스'에 들어가는 기본품목들은 '스마트' 트림에서 추가옵션으로 가볍게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이다. 또한 '플럭스' 트림을 보면 휠 사이즈가 증가하고 '외관'이 조금 바뀌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가장 기본 트림인 '스마트'와 별 차이가 없다.

 

결국 이번 2022 현대 베뉴에서 가장 주력 트림은 '스마트'와 '모던'이라고 볼 수 있는데 필자는 그중에서도 '스마트'를 추천한다. 물론 모던에 있는 여러 기본 옵션들이 매우 흥미가 있고 끌리는 것들이기는 하지만 결국 차를 운용하는 데에는 그다지 큰 영향을 주는 녀석들이 아니고, 이 차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은 사회초년생으로서 생에 첫 차를 구매하는 것일 테니 말이다. 

 

 

2022 현대 베뉴 패키지 품목

따라서 '스마트' 트림을 선택하고 독자들이 가장 자신없어하는 후진을 위해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조향 연동)'을 60만원에 추가하여 후진과 주차에 대한 운전 초보자인 여러분들의 안정감을 증진시키고 다른 부가적인 것들을 제외해서 초기에 운전실력을 향상시킬수 있도록 본인 스스로를 단련시켜야 한다. 본인들이 운전을 그리 잘하지 못한다는 것은 아주 잘 알고 있을 테니, 전자장비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의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처음에는 보조장비가 없는 채로 운전을 해야 앞으로 운전에 있어서 더욱 성숙해지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2022 현대 베뉴 최종견적

이렇게 베뉴의 가장 기본 트림인 '스마트'에 단 한가지 옵션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추가하여 독자들에게 후방 모니터를 장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초년생에게 더 이상 부담이 되지 않도록 어느 정도 포기할 것은 포기하고 챙길 것은 챙기는 식으로 필자는 옵션 추천을 해보았다. 만약 본인에게 돈이 충분해서 차량 구매에 전혀 부담을 느끼지 않더라도 혹시나 본인에게 생길 안 좋은 일에 대비하여 저축하고 아끼는 습관을 들여 앞으로도 계획적이고 훌륭한 소비만 하기를 바란다.

 

이렇게 필자와 함께 현대 베뉴 옵션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필자의 옵션추천 내용이 마음에 들거나 다른 차량들에 대한 옵션추천도 궁금하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거나 필자의 블로그를 구독해보는 것도 좋겠다. 앞으로도 정말 다양한 차량들에 대한 옵션추천을 진행할 예정이니 참고 바란다.

 

 

 

 

기아 셀토스 가성비 옵션추천 - 2280만 원!!

오늘은 모두가 잘 나가고 좋다고 칭찬하는 기아 셀토스 가성비 옵션추천을 할까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아 자동차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차 가격내기'를 이용한 최종가격(개소세) '2280만

cloud221.tistory.com

 

기아 2022년형 레이(Ray) 경차 옵션추천 - 1475만 원!!

기아에서 경차 레이를 2022년형으로 새로 출시했다. 그래서 오늘은 2022년형 레이 옵션추천을 해볼까 한다. 현대의 캐스퍼와 참 많이 비교가 될 수 있는 차인데, 솔직히 둘 다 옵션 장난이 아주 최

cloud221.tistory.com

 

2022년형 기아 스포티지 사회초년생을 위한 가성비 옵션추천! - 3043만원!

오늘은 2022년형 기아 스포티지 가성비 옵션 추천을 해볼까 한다. 이번에도 어떻게 하면 가성비 옵션을 만들 수 있을까 정말 머리 아프게 고민을 많이 했다. 정말 너무나도 어려웠다. 역시 자동차

cloud221.tistory.com

 

현대 캐스퍼 차박용 최저가 옵션 추천! 1670만

현대 캐스퍼는 차박을 원하는 사람들의 경차라고 볼 수 있다. 즉 차박을 하고 싶은데 좀 저렴하게 그리고 좀 작아도 괜찮다는 사람들을 위한 차라고 생각된다. 그럼 여기서 포인트는 차박이다.

cloud221.tistory.com

 

아반떼 가성비 옵션 추천 - 1654만원

오늘은 사회 초년생의 드림카 아반떼 가성비 옵션 추천을 하려고 한다. 지금 사회 초년생들 중에 자차가 필요한 사람들은 무조건 아반떼를 한 번쯤 고려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 현대

cloud221.tistory.com

 

 

 

반응형

댓글